광땡철학관

자만심은 성공적인 마케팅의 적이다. 마케팅에 필요한 것은 객관성이다.

회사는 그 브랜ㄷ의 성공 이유는 무엇보다 이름에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현실은 그와 정반대다 브랜ㄷ를 유명하게 만들어 주는 힘은 그 이름이 아니다.

성공은 당신의 자만싦을 부풀려 유명해진 이름을 다른 제품에 갖다 붙이게 만든다. 그 결과는? 초기에는 성공 장기적으로는 실패다 . 자기 브랜드나 회사 이름에 집착할수록, 라인확장이라는 덫에 걸려들 가능성은 커진다.

현명한 마케터는 소비자가 생각하는 방식으로 사고할 줄 아는 능력을 갖고 있다. 고객의 입장에 서서 볼 줄 안다. 자신이 세상을 보는 가치관으로 주어진 상황을 보진 않는다. 명심하라

결국 세상은 인식하기 나름이며 마케팅에서 중요한 것은 오직 고객의 인식 뿐이다.

 

회사 규모가 클수록 CEO는 최전선과 접촉을 끊을 가능성이 크다. 이는 회사의 성장을 제한해야 우리해지는 유일한 요인일 수 있다. 다른 요인들은 모두 규모가 클수록 유리하다.

마케팅은 하위직 임원에게 떠넘기기에는 너무나 중요한 책무다. 무언가를 위임할 생각이라면 다음 번 모금행사 대표직을 위임해야 한다.

다름으로 쳐내야 할 것은 무수한 회의들이다. 이약를 전해들을 게 아니라 직접 나가서 둘러보라. 백번 듣는 것보다 한번 보는게 낫습니다.

소규모 회사들은 큰 회사들보다 최전선에 대해 갖는 정신적 거리감이 짧다. 지난 10년 동안 작은 회사들이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엇던 이우가 바로 이 때문인지도 모른다. 그들은 성공의 법칙을 무시하지 않았다.

 

Posted by Verseauhomme